2008년 12월 4일 목요일

"라온아띠"친구들이 베트남에서 보내온 편지(2)

나른한 오후..
천안중학교에서의 오후 수업을 마친 후 몸과 마음이 지쳤는지...
버스안에서 잠과의 처절한 전투에서 패배한 후 사무실 책상에 앉아 쉬면서 정신을 차리려고 하니 책상 위에 항공 우편물이 놓여져 있다.
나에게 항공 우편을 보낼 사람이 없을텐데.. "혹 누구지"하는 마음과 잠시나마 설레이게 된다. 지난번 미국에서 만난 친구들은 아닐거란 생각이 들면서. 혹여 베트남에 간 "라온아띠" 친구들이 아닐까햇는데.... 주소를 자세히 살펴보니 역시 베트남에서 보내온 것이다.


아무튼 "편지란 녀석"은 반갑고 고마운 존재이다. 사람의 마음을 포근하고 따뜻하게, 편안하게 해 주니까 말이다.
편지봉투안에는 장문의 편지가 2장으로 되어 있다. 하나는 나에게, 다른 하나는 총장님에게 보낸 것이다.
학창시절 MT 혹은 다양한 활동에서 빠지지 않고 통과의례로 진행되었던 돌림편지(롤링페이퍼) 형식으로 5명이 한 부분씩 맡아 한자 한자 정성껏 보내온 것이다. 나는 친구들에게 편지를 보낼 때 글씨가 엉망이라, 워드를 활용해서 썼는데 말이다.

편지글을 요약하면 라온아띠 친구들 모두 건강하게 잘 지내고 있으며, 베트남 현지 유치원과 지역에서 프로젝트 과제를 열심히 수행하고 있다고 하니 친구들이 너무나 기특하다.
그리고 라온아띠 홈페이지에는 올리지 못한 이야기들 우리가 소위 말하는 뒷담화는 날밤을 세워도 다 이야기하지 못한다고 하니 사뭇 기대가 된다. 필자 역시 아무래도 그 날이 은근히 기다려진다. 녀석들의 왁자지껄하면서 옥신각식 혹은 배를 잡고 웃는 녀석, 혹은 삐치는 녀석들.. 아마 표정들이 더 재미있을 것이다.

뭐든지 잘 할 친구들이며, 항상 믿음이 가는 친구들이지만.... 다시 한번 "라온아띠" 친구들 홧팅이다.

2008년 11월 30일 일요일

"Paul & Gupta"의 연락을 받다

실로 오랫만에 "Paul & Gupta"의 이메일 연락을 받게 되니 기분이 좋다.
"Paul & Gupta"를 인천공항에서 만나던 날이 젓가락데이 그러니까 2008년 11월 11일로 대략 20여일만에 소식을 접한 것이다. 물론 먼저 연락을 할 수도 있었지만... 영작의 한계로 인하여..

그날 당일 저녁 비행기로 인도행 비행기를 탔으니까.
개인적 생각으론 "인도 도착후 바로 연락이 오길 바랬지만... 연락이 없어 조금은 서운했다. 한편으로 혹 연락할 수 있는 여건이 안되기에 연락을 하지 못하는 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면서도 한국인 정서를 내세우게 되니까... 한편으론 조금은 서운한 감정이....
물론 문화와 풍습이 다르다는 것을 이성적으로 판단하면서도....ㅎㅎㅎ".
이런 나의 모습을 보면서 조금은 웃긴다. 나 역시 미국의 지인들에게 자주 연락을 하지도 못하면서.. 서운한 감정을 표현한다는 것이...
그렇지만. 미국에 도착하자마자 미국에 잘 도착했다는 메일과 한국에서의 잠깐 동안이지만 좋은 추억을 갖게되었다는 연락을 주니 기분이 좋다.
최근 인도에서의 테러가 발생했다는 언론을 접했을 때 혹여 불길한 생각을 하게되었는데. 이렇게 미국에 잘 도착했다는 소식을 접하게 되니... 이제서야 안심이 된다.

아래의 글은 "Paul & Gupta"가 보내온 글을 전문을 실었다.

Hello Wusu Kim:
We are now back from our trip to India. It was a great trip after 15 years.
We would like to thank you for your time in Seoul.
We really enjoyed your company.Seoul is a nice city.
Thank you very much for your efforts in getting my eye-glassesback from the bus.
Also thank you for the gifts.
Please stay in touch.
Paul & Geeta Gupt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