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5월 11일 화요일

5월 자전거와 지구의날

필자의 일터내 지역아동센터 아이들과 한화갤러리아백화점의 자원봉사자와의 2번째 만남.

이번 만남의 주제는 자전거와 지구의 날이다. 
지구의날은 1970년 4월 22일 미국에서 대규모로 자연보호 캠페인을 전개하고 시위한 날을 기념해서 제정되었으며, 우리나라도 1990년에 도입하였다.
자전거는 친환경 교통수단의 선두주자이며, 영국에서 자전거는 20세기 최고의 발명품으로 선정되었다고 한다.

꼬마친구들에게 자전거에 대한 역사와 가치에 대한 짧은 설명과 지구의 날에 대한 소개를 간단히 끝내고,... 잠깐의 휴식 시간에 맛난 간식을 먹으면서, 한화 갤러리아 자원봉사자들과 외발자전거, 내가 타고 싶은 자전거, 만들고 싶은 다양한 자전거를 철사를 이용하여 만들었다.
조금더 다양한 샘플들을 보여 주었으면, 참고를 할 수 있었을텐데 그렇지 못한 부분이 조금은 아쉬운 점이다. 

자자.. 조용 이제 수업시작합니다. 모두들 제자리에 앉아요. 그렇지만... 아직도 어수선한 분위기....


안녕~ 예들아. 샘 이쁘지. 오늘 즐겁게 지내자.... 내 별명은  이쁜이야. 와우와우~~ 정말이야.
그렇게 불러줄 꺼지. 약속...^^

내가 만든 것은 외발자전거야... 어때? 이쁘지...나 공작 만들기에 재능이 있다구....



어.. 이쁜 색철사네. 와 신기하게 잘 구부러지네.

그러면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자전거를 만들어볼까... 자전거 우선 바뀌부터 만든 후에 몸체를 만들고 핸들..그리고 다시 바퀴...

"니빠", :펜치"와 "롱로즈" 등 연장 조심하는 거 알쥐... 그리고 서로 다치지 않게 조심해야 해.

"ㅎㅎ 저 잘 만들었죠.. 이쁜 귀고리요!"

"ㅋㅋㅋ.. 이번 시간은 귀고리 만드는 시간 아닌데, 귀고리도 좋지만 자전거 만드는 건데.
그리고 집으로 가지고 가는거야... ㅎㅎㅎ"

자전거의 역사에 대한 설명과 철사로 직접 자전거를 만드니 약속했던 시간이 금방 지난다.
다음시간은 5월 31일(월)로 이시간에 만나는거야. 주제는 에너지에 대해서 공부할꺼구..

애들아 저녁 맛 있게 먹어... 그럼 안녕!


* 관련서적 : "세상에서 가장 우아한 두 바퀴 탈것-데이비드V.헐리히 지음. 알마 펴냄)

댓글 없음: